THE BEST SIDE OF 프리서버

The best Side of 프리서버

The best Side of 프리서버

Blog Article

아쿠아로드에 망둥이가 나오지만....... 망둥이 몬스터의 움직임이 예사롭지가 않다.

몇달 전에 크리에이터가 버그를 제보했음에도 아무런 수정 없이 방치하였다.

아르테일은 룰루월드가 개발한 메이플스토리 월드 기반의 롤 플레잉 게임으로, 빅뱅 이전 메이플을 구현한 팬 게임이다. 메이플스토리 본 서버에서 정식으로 클래식 서버를 따로 오픈하지 않는 이상, 이쪽이 사실상 합법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클래식 서버라고 봐도 좋다.

바람의 나라 구 버전을 기반으로 한 프리서버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심지어 클라이언트 에디팅 툴을 이용해 신 바람의 컨텐츠를 구현해 놓기도 한 서버도 있을 정도.

온라인 게임은 서버에서 계산이 수행되고 결과를 되돌려준다. 즉 서버가 명령을 수행하지 않으면 플레이어는 게임의 어떠한 진행도 할 수 없다. 이러한 서버는 당연히 제작사나 외부의 계약된 퍼블리셔가 정식으로 서비스를 하는데 이것을 권한이 없는 주체가 비공식적으로 운영하면 바로 프리서버가 된다.

당시 정액제로 운영되던 게임 중에는 어린 유저들에게 어필이 가능한 바람의 나라, 리니지 등이 프리서버가 많았다.

때문에 회복량이 원본과는 비교도 안되게 늘어서 초반에 포션값을 굉장히 아낄 수 있게 되었다.

사실상 합법적인 회사에서 운영하는 프리서버가 되어버린 셈. 그러나 이와 프리서버 아레나 별개로 해외에서 프리서버가 운영되고 있는 중이다.

특히 브라질에서 대박을 쳤기 때문인지 브라질 서버가 인기가 상당히 많다. 이 브라질 유저들은 무려 관리자들이 직접 모델링까지 찍어 만든 새 캐릭터를 넣기도 했다!

아르테일은 현재 모든 서버들 중에서 자리 시스템이 가장 확립이 리니지 프리서버 잘 된 서버이다. 이로 인해 스틸을 막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사냥터를 혼자서 독점하여 프리서버 자리 부족 현상이 일어나는 문제도 있다.

한국 정식 서비스 종료 후 해외에서 프리서버가 아직도 운영 중이다. 프리서버 아레나 이쪽은 엔트리브 측에서 앨리샤를 사랑하는 유저들을 위해 프리서버에 관여하지 않겠다고 선언해서 프리서버 홍보 계속 유지되고 있는 특이 케이스.

게임의 통신 프로토콜 구조만 리버스 엔지니어링해낸 후 바닥부터 소스 코드를 짜서 결과적으로 성공적으로 작동하더라도 그 구현 방식은 다르게 했다면 불법이 아니다.

'남양유업' 황하나, 마약 투약 추가 혐의 드러나...인터폴 적색수배 중인 근황 전해 모두 충격 (+허웅, 전 여친)

원 저작자인 토미스정보통신이 폐업 청산되어 저작권이 소멸된 상태. 아무나 원한다면

Report this page